소개 전세계 350만 부 넘게 판매된 베스트셀러!
와인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곁에 두고 읽는 단 하나의 와인책
“와인책이 처음이라면 이 책부터 시작하라!
와인책을 이것저것 잔뜩 사보았다면, 그래도 이 책을 읽어라!
이 책을 따를 와인책은 없다!”
-〈뉴욕 타임스〉
“케빈 즈랠리는 내가 아는 가장 훌륭한 와인 강사다.”
-로버트 파커(와인 평론가)
미국 최고의 와인강사이자 전문가인 케빈 즈랠리가 와인스쿨 학생들을 위해 쓴 책, 《와인 바이블》은 와인 입문자부터 전문 소믈리에까지 와인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으며 20년 넘게 최고의 와인책으로 그 명성을 유지해왔다. 이 책은 2006년 와인문학상을 받아 다시 한 번 그 권위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미국 최고의 요리전문학교인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비롯하여 코넬대학교, 미시간주립대학을 비롯하여 100개가 넘는 교육기관에서 교재로 쓰고 있다.
이번 《와인 바이블》 2022 에디션에서는 독자들이 와인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내용을 풍성하게 더하여 새롭게 편집했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저자가 《와인 바이블》을 처음 출간한 지 35주년이 되는 해로, 1970~2020년 사이에 일어난 ‘와인 및 음식의 혁신사’를 새롭게 추가하였다. 또한 프랑스, 미국,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헝가리, 그리스,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칠레, 아르헨티나 등 전 세계 수백 곳의 와이너리와 생산자들 정보를 업데이트하였으며, 30달러 이하의 가성비 높은 추천 와인 리스트와, 와인과 음식의 궁합, 저자가 엄선한 최신 빈티지 차트를 수록하여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와인에 대한 최고의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 저자의 노하우와 와인에 대한 지식을 총망라한 최신 에디션
● 《와인 바이블》 2022년 에디션만의 내용 보완과 정보를 업데이트한 스페셜 에디션
● 전 세계 14개국 수백 개의 와이너리와 생산자 정보 수록
● 700개 이상의 최고의 와인 정보, 수백 개의 와인 라벨 수록
● 최신 빈티지 차트, 음식과 와인의 궁합, 30달러 이하의 가성비 높은 추천 와인 리스트 등 수록
소개 지난 94년에 발간된 ‘국제화시대의 양주상식(노문사)’에 실린 와인편과 외국의 참고도서 및 강의내용 등 새로운 정보를 추가하여 편집한 것이다. 와인에서 가장 중요한 원산지를 위주로 프랑스 AOC, 이탈리아의 DOC, 스페인의 DO, 포르투갈의 DOC, 독일의 Einzellagen, 미국의 AVA 등을 총망라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였으며, 수백 개의 상표와 자세한 지도를 곁들여 알기 쉽게 풀이하였기에 가히 와인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이렇다 할 정보가 없는 토양이나 기후, 그리고 와인에 필수적인 치즈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기술하였다.
소개 '빛깔있는 책들' 시리즈의 변신을 알리는 첫 작품 와인. 새로운 편집 속에서 페이지도 더 두꺼워졌다.
이 책은 와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들을 알려 준다. '빛깔있는 책들'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사진자료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와인은 그 색깔과 향과 맛은 너무나 다채로워 그 자체만을 가지고도 충분한 화젯거리를 제공한다. 와인은 같이 마시는 사람들 사이에 대화를 유도하고 더불어 매혹적인 색과 향, 맛을 음미할 수 있는 즐거운 음료이다. 이러한 와인을 이해하기 위해 각 와인만의 독특한 스토리, 품종 이야기, 그 고장의 이야기, 생산자 이야기, 그리고 레이블 디자인 자체에 얽힌 이야기, 요리의 특성에 따른 와인 선택법, 레이블 정보 읽기, 등 다양한 정보들이 소개된다.